전성은 전(前) 거창고 교장과 선생님들이 만나 참스승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 열어

 


교보교육재단(이사장 김대영)은 11월 28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유스호스텔 중회의실에서 ‘2015 교사교육 프로그램-스승을 찾아 떠나는 교사여행’을 개최하였다.

 

이번 ‘스승을 찾아 떠나는 교사여행’ 프로그램에는 21명의 일반 초, 중, 고등학교 및 대안학교 교사가 참여하였으며, 거창고등학교에서 교육자의 한 길을 걸어온 전성은 전(前) 교장선생님과 함께 강연, 인터뷰, 저서간담회,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전성은 선생은 "인성은 곧 인격이며, 참다운 스승의 길은 아동에 대한 최고의 완성된 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것이며, 그 때 비로소 인성교육이 이뤄지는 것"이라 말했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은 변화시키려 하기보다 교사 스스로의 인격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라고 강조하였다.

 

참가교사 김현윤 선생(울산신정초등학교)은 "일생을 참사람됨의 교육을 실천해온 전성은 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참된 교사의 길을 갈 수 있는 힘을 얻었다."며, "올바른 인성교육의 길을 고민하는 교사들과 교류하는 오늘과 같은 자리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스승을 찾아 떠나는 교사여행’은 인성회복과 인간성장을 위한 교육을 고민하는 교사들이 시대의 스승을 만나 교육의 본질과 교사의 길을 묻고, 앞으로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찾아보는 교사교육 프로그램이다.

 

교보교육재단은 앞으로 교육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시대의 스승’을 초빙하여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교보교육재단은 ‘국민교육진흥’을 창업이념으로 하는 교보생명이 1997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인성이 바른 사람, 함께 가는 리더십.팔로워십을 갖춘 사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사람을 키우기 위해 장학사업,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생명교육, 시상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 뉴스웨이브
Posted by 오렌지클라우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