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인 올해는 한·불수교가 13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다이를 기념하기 위해 경기도박물관에서는5월 2일부터 9월 18일까지 ‘2016 어린왕자 특별전이 열린다프랑스의 생텍쥐페리재단과 함께 준비한 전시인 만큼 개막 전부터 관심이 뜨겁게 모이고 있다.

 

▲ 〈2016 어린왕자展〉 메인포스터     © 경기도박물관

 

 

    생텍쥐페리재단은 시각장애 아동을 생각하며 기획한 어린왕자 조각전 월드투어를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경기도박물관의 ‘2016 어린왕자 특별전’ 또한 월드투어 프로젝트의 하나로관람객들이 작품을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전시이다이번 한국투어는 특별히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존 전시 작품들뿐만 아니라 어린왕자 관련 유물도 전시가 될 예정이다프랑스와 유럽 전역의 박물관과 컬렉터들이 소장하고 있던 유물을 모은 것이다국내에는 최초로 공개되는 유물들이다.

    전시는 크게 어린왕자 아트 컬렉션’, ‘어린왕자 인 더 다크’, ‘생텍쥐페리의 삶과 도전’, ‘어린왕자 코드홍 시문과 함께 날다’ 4부로 구성된다.

 

▲ 어린왕자 아트 컬렉션     ©경기도박물관


   ‘어린왕자 아트 컬렉션은 생텍쥐페리 재단 전속작가인 나자르아가(Nazare-Aga)의 조각품을 통해 어린왕자」 작품에 등장하는 7개 행성의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보는 파트이다.

 

▲ 어린왕자 인더 다크     © 경기도박물관


어린왕자 인 더 다크’ 또한 나자르아가(Nazare-Aga)의 조각품으로 구성된다이 공간은 우주를 표현한 어둠 속에서 여러 행성을 여행하는 느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마치 어린왕자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생텍쥐페리의 삶과 도전에서는 생텍쥐페리의 유품을 비롯한 관련 유물들을 통해 생텍쥐페리의 삶을 보여준다또한이곳에서는어린왕자」 초판본과 어린왕자작품과 관련된 여러 이야기가 전시될 예정이다.

▲ 어린왕자를 탄생시킨 카드론 시몽기     © 경기도박물관


어린왕자 카드론 시몽과 함께 날다에서는 어린왕자를 탄생하게 한 생텍쥐페리의 비행기인 ‘카드론 시몽(Caudron Simoun)’가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또한생텍쥐페리를 태운 채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비행기 ‘P-38 Lightning’도 전시된다.

〈2016 어린왕자展〉은 전시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9월까지 어린왕자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전시는 유로로 진행되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린왕자 공식 홈페이지 (lepetitprincecore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 뉴스웨이브
Posted by 오렌지클라우드
,